티스토리 뷰

다리가 붓는 이유

bvayz3 2022. 7. 25. 10:29

목차

    어느날 갑자기 다리가 붓기 시작 하던가요? 이유 없이 붓는 경우는 극히 드물답니다. 하루 종일 일하고 집에 오면 다리가 부을 수 있다. 이로 인해 신발을 신기가 어렵거나 다리를 구부리고 펴는 데 방해가 되는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 붓기는 붓기라고 불립니다.

    다리가 붓는 이유

    배출해야 할 물이 빠져나오지 못해 고인 상태이고, 플라즈마 성분이 빠져나가면서 부풀어 오른다. 특히 다리에서는 심장과 거리가 멀어 이런 일이 많이 일어난다. 심장이 밀면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이에 영향을 받기 어렵다. 그것은 종종 다리가 붓는 원인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혈액순환이 어려운 환경이라면 다리가 충분히 부은 이유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조기 발견과 교정이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는 순환이 어렵다는 신호이므로 이상이 심각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오랫동안 같은 자세를 유지하세요. 오래 앉아 있는 것도, 서 있는 것도 모두 부담이 될 수 있다. 움직임이 적어 순환에 차질이 빚어지기 때문이다. 특히 다리는 종아리 근육을 통한 순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를 방해하면서 다리가 쉽게 붓는 이유를 보여준다. 몸의 냉증 몸의 냉증도 혈액순환을 악화시킨다.

    다리가 붓는 이유다리가 붓는 이유다리가 붓는 이유

    평소 몸이 따뜻할 때 순환이 더 활발하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근육이 굳어지면서 다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항상 풀어줘야 한다. 나트륨과 같은 자극적인 음식 섭취 나트륨, 즉 소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불필요한 수분이 모이게 된다. 따라서 칼륨이 함유된 식품의 배출을 촉진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물 부족 과도한 수분이 축적되는 것을 부종이라고 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수분 섭취를 소홀히 한다. 다만 섭취량이 부족하면 체내에 수분을 모으려고 하기 때문에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적정량의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여성 호르몬의 변화 여성호르몬은 정맥혈관이 확장되는 특성이 있어 호르몬 변화가 다리에 붓기를 일으킬 수 있다. 특히 배란 후와 월경이 시작되기 직전까지가 가장 심하다. 따라서 다리가 붓는 이유가 있다면 평소 습관 관리를 해야 한다. 이것만으론 힘들다면 의학적 진단을 내리고 동반 질환이 있는지 관찰해야 한다.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은 하지정맥류이다.

    다리가 붓는 이유다리가 붓는 이유다리가 붓는 이유

    정맥 판막이 파괴돼 발생하는 것으로 혈액 채취와 각종 불편함이 특징이다. 하지정맥류는 특성상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심각해져 2차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조기 대응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