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공유

bvayz3 2022. 7. 19. 11:45

목차

    강아지나 고양이 많이들 키웁니다. 이전에 비해서 고양이를 키우는 인구가 확 늘었습니다. 고양이를 잘 알아야 키우는데 문제가 줄어들겠죠? 그 중에 싫어하는 냄새를 알려 드릴게요.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보통, 고양이를 특정 물건이나 장소로부터 멀리하기 위해 찾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 냄새만으로 고양이의 의지를 꺾는 것은 종종 어렵습니다. 또한 고양이에게는 냄새와 함께 독성 물질이 존재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여러분이 싫어하는 냄새가 무엇인지, 독성물질에 대한 접근을 막고 올바른 행동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귤류, 식초 등의 신 냄새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로 가장 잘 알려진 감귤류 향이다. 그 고양이는 식초도 매우 싫어합니다. 감귤류, 자몽, 레몬, 라임 등 다양한 과일이 내가 싫어하는 냄새에 속한다. 그 냄새에서 상쾌하고 시큼한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부 감귤류 과일이 고양이에게 섭취될 때 실제로 신경독성을 유발할 수 있다고 보고되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따라서 사용하더라도 고양이에게 직접 스프레이를 뿌리거나 접촉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모든 고양이가 감귤류 향을 싫어하는 것은 아닙니다. 드물지만,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귤을 먹는 고양이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들은 일반적으로 감귤류 향을 싫어하지만, 때때로 그다지 저항력이 없는 고양이들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후추, 양파, 마늘 등과 같은 매운 양념 대부분의 고양이들은 고추나 마늘과 같은 매운 향신료 냄새를 맡기를 꺼린다. 인간보다 훨씬 예민한 후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향기만으로도 더 매운 느낌을 받는 것 같다. 그것을 먹는 고양이는 없을지도 모르지만, 배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고양이가 만지지 않도록 사용해 주세요!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일부 에센셜 오일 모든 에센셜 오일은 해로운 냄새가 난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에센셜 오일을 만드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물질은 고양이에게 독성 반응을 보입니다. 그래서 그것을 사용하더라도, 여러분은 아주 적은 양을 사용해야 합니다. 보통, 고양이들은 민트나 시트러스 아로마 오일 냄새를 싫어합니다. 디퓨저나 향초 등으로 사용할 경우 환기가 되는 조건에서 사용하고 밀폐된 환경에서 5분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라벤더 향 고양이들이 왜 라벤더 냄새를 싫어하는지 분명하지 않다. 일부 학자들은 라벤더 향이 강한 고양이들이 냄새를 맡기를 꺼린다고 말한다. 라벤더 자체는 그다지 독성이 없지만 고양이는 일정량 이상 섭취하면 중독에 반응할 수 있다. 부패하기 쉬운 음식 썩은 음식 냄새는 사람뿐만 아니라 고양이도 싫어하는 냄새다. 당신은 사람보다 후각이 뛰어나기 때문에 더 혐오감을 느낄 수 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화장실 냄새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중 하나는 화장실 냄새입니다. 나는 특히 같은 고양이의 화장실 냄새가 싫어. 소변 냄새는 최상위 포식자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리는 수단이어서 본능적으로 숨기려 하는데, 냄새 자체를 싫어하고 더럽게 느껴지기 때문이라는 가설이 있다.

     

    일부 화학물질과 세제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화장품이나 세제 등 각종 화학물질에는 특정 향기가 나는 경우가 많다. 이때 고양이가 냄새를 싫어하는 제품도 있을 수 있다. 저는 보통 감귤류나 상큼한 향이 나는 제품을 좋아하지 않아요. 다만 락스의 경우 냄새를 좋아하는 고양이가 꽤 있어 섭취 사고가 간혹 발생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고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 잘쓰는 방법 작가처럼  (0) 2022.07.21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0) 2022.07.21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정리  (0) 2022.07.19
    부위별 여드름 원인 필수정보  (0) 2022.07.18
    반지 호수 재는법 팁  (0) 2022.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