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귀밑 몽우리 원인 치료

bvayz3 2022. 7. 21. 17:14

목차

    우리 신체 특정 부위 어느 한곳에서 몽우리 만져진적 있나요? 한번 쯤은 있었을거예요. 그냥 뒀다가 어떻게 될 지 모릅니다. 큰병으로 되고나서야 후회하는 경우도 봤습니다. 증상의 원인 중심으로 알아볼게요.

    귀밑 몽우리 원인

    귀걸이를 하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크거나 통증이 있다면 단순히 귀밑에 있는 꿈이 아니므로 병원에 가서 정확하게 원인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며, 귀밑에 멍이 들 수 있는 병변이 많을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지방세포, 피지 등 양성종양일 가능성이 높다. 낭종, 그리고 이 낭종들은 자연적으로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크기가 커짐에 따라 미학을 방해할 수 있다. 수술 수술이 필요한 만큼 흉터를 줄이는 것이 좋으니 수술뿐만 아니라 흉터를 치료하는 의료진을 찾아 귀 밑의 잡종을 깔끔하게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귀밑에 있는 잡종이 피지낭종이라면 만져보면 단단함을 느낄 수 있다. 여드름과 비슷해서 치료 시기를 놓치는 분들이 많아요. 피지 낭종의 특징은 여러 가지가 있으므로 주의하고 비슷한 증상이 있으면 성형외과 의사가 상주하는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다. 흑두낭종은 귀밑의 잡종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손바닥이나 발바닥을 제외한 신체 모든 부위에 나타날 수 있고 여드름도 저절로 쉽게 밀어낼 수 있지만 피지낭종은 그렇지 않고 악취가 나기 때문에 귀밑에 더 큰 잡종이 있다면 우선 피지낭종을 의심해 병원을 찾는다.

    귀밑 몽우리 원인귀밑 몽우리 원인귀밑 몽우리 원인

    증상이 없다고 해서 피지 낭종을 치료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낭종이 몸 안에서 터지면서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지속적인 접촉은 2차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고 염증 치료에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만지지 말고 성형외과에서 낭종 자체를 제거하는 수술을 받아야 한다. 마취를 하고 피부를 절제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필요한 부위만 국소마취를 할 수 있고 종양 부위를 면밀히 분석해 절개 및 흉터를 줄일 수 있어 부담 없이 치료가 가능하다. 그래도 귀밑의 멍울을 제거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레이저 치료법 '레이저'는 마취 없이 간단한 치료법이라고 생각해도 되지만 낭종이 채워질 수 있는 주머니를 떠나 안에 내용물만 짜넣기 때문에 재발률이 높다는 단점이 있다.

     

    당장은 피지 낭종의 크기가 작고 만족스러울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내용물이 다시 차올라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귀밑의 잡종을 완전히 제거하고 싶다면 레이저보다는 수술에 대해 알아보세요. 다음으로 귀밑에 있는 멍그렐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지방종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피지낭종이 단단하게 닿으면 지방종은 부드러운 느낌의 덩어리가 되고, 지방종도 신체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다. 지방조직에서 가장 흔한 양성종양 중 하나로 얇은 섬유막에 둘러싸여 방치할 경우 서서히 크기가 커지면서 통증 및 신체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병원에서 즉시 지방종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며 흉터 때문에 치료를 미뤘다면 봉합 노하우가 있는 안과에서 맞춤형 수술을 받으면 좋을 것이다.

    귀밑 몽우리 원인귀밑 몽우리 원인귀밑 몽우리 원인

    보통 지방종은 3cm 이내이며 아프지 않아 당장 제거하지 않아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 다만 부위에 따라 통증이 느껴지고 몸의 움직임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어 치료가 불가피하며, 특히 지방육종 등 악성종양과의 차별화를 통해 적절한 수술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이 아닌 주사로 치료할 수 있어 수술 부담을 덜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사로 내용물을 제거하면 재발률이 높고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방종은 수술로 제거하기도 하며, 안과 역시 이중 봉합과 삼중 봉합으로 수술 흉터가 적으므로 흉터 때문에 망설였던 사람들은 편하게 치료해야 한다. 지질과 피지낭종은 성인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며 상당히 흔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로 발생하는 것을 막기 어렵기 때문에 양성종양이 의심되면 즉시 의료진의 진단을 받고 1:1 수술로 낭종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어떨까.